수술받은 오른쪽눈 검진


수술 후에 안압이 올라가거나 렌즈가 자리잡지 못하거나 하는 문제들이 종종 생겨날 수 있다고 합니다.


 재수술이나 부작용으로 괴로움을 겪어야 하는데요...저도 다음달에 일어나 눈상태가 괜찮은지부터 체크했습니다. 


수술 다음날부터는 점안액(크라비트, 플루메토론)을 2시간마다가 아닌 아침,점심,저녁,자기전으로 총 4번에 걸쳐서 투약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 눈상태를 체크해봤는데!!


눈이 꽤나 잘 보입니다. 수술 당일날 저녁에 보았던 상태보다 훨씬 더 잘 또렷하게보이더군요. 


수술이 나쁘게 되지 않았나보다 하고 감사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시력이 완전하지 못해서 멀리 있는 글씨들은 잘 안보이더군요 ㅠㅠ;; 안정화가 필요하겠거니~~하고 병원으로 출발합니다. 


병원에 10시에 도착하여 오른쪽 눈의 안대를 풀었습니다. 


곧바로 안압검사와 굴절검사 그리고 시력검사를 했습니다.


안압은 13이 나왔다고 하네요. 처음 검진받았을때 15정도 나왔던걸로 기억하는데 홍채절개술을 통해 홍채성형이 잘 되어서 안내렌즈를 삽입하고 나서도 안압이 떨어져있는 것 같습니다.


ICL수술후에 안압이 높아지면 백내장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건 매우 중요한 체크사항입니다. 


그리고 굴절검사를 끝내고 시력검사를 했습니다.


수술 다음날인데 1.0까지 보이더군요. 그런데 약간 번져보이기 때문에 이게 언제까지 번져보일지 좀 걱정이 되더군요.


그러나 일단은 1.0까지 보인다는 사실에 기뻤습니다. 


수술 전 궁금증을 해소하다


이미 한번 오른쪽눈을 수술해본 경험이 있기에 왼쪽눈이 사실 더 두려웠습니다. 


아~~ 이제 먼가를  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ㅠㅠ;; 


수술실에 들어가서 친절하신 간호사분에게 이것저것 질문했습니다.


" 어제 집에가서 안약을 넣으며 봤더니 거즈에 피가 많이 묻어 있던데 괜찮은건가요? " 

" 검은자에는 혈관이 없어서 피가나지 않지만 흰자에는 혈관이 있어서 피가 납니다. 3.5mm정도 절개했으니 피가 날수밖에 없어요. 피보고 놀래신것 같은데 어제 미리 말씀드릴걸 그랬네요." 


이렇게 말씀해주시더군요. ㅎㅎㅎㅎ 그리고 한가지 더 질문했는데


" 밝은 빛을 보면 수술한 눈이 너무 눈부시더라구요. 그건 다들 그런건가요?"

" 네 절개부위때문에 빛을 좀 더 강하게느끼실수 있는데 점차 회복되면서 좋아지실거예요. 걱정하지 마세요" 


자기 몸이기 때문에 궁금한것은 인터넷을 통해서가 아닌 직접 물어보는게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내 몸의 상태를 적극적으로 체크하는거 잊지 마세요. 무작정 의지만 하게 되면 문제가 생겼을때 아는 지식이 없어서 더 당황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궁금한걸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12/27 왼쪽 눈 수술에 들어가다


전날 오른쪽눈과 마찬가지로 수술은 진행되었습니다. 


오른쪽눈 수술받을때 집중을 잘해서 수술이 잘되었다고 했으니 왼쪽눈도 마찬가지로 흰빛을 응시하며 집중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렌즈가 삽입될때 약간의 통증이 있었으나 아픈건 아니구요..

이건 개인차가 있으니...아무튼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 정도입니다. 


오른쪽눈 수술 후기 링크 ---> http://barefoot911.tistory.com/50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하더군요 ㅎㅎ 


의사선생님께서 부드럽고 친절하신 느낌이 강한 분인데 수술실에서는 엄청 카리스마가 있다고 해야할까요? 


그 냉철함?이 저는 좋더라구요 ㅎㅎ 아무튼 의사선생님을 신뢰하며 수술실을 나왔습니다. 


주의사항을 한번 더 듣고 수술실에서 나왔습니다. 


전날과 다른점은 음...이제 오른쪽눈이 어느정도 보이기 때문에 안경을 쓰지 않고 집으로 돌아왔다는 점이 좀 다르군요. 




오른쪽눈은 1.0까지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이였고... 왼쪽눈도 잘 됐다고 하니 왼쪽눈도 동일한 시력을 기대하며 


주의사항을 되도록 모두 지키려 노력했습니다. ㅎㅎㅎ 


수술한 오른쪽눈이 약간 건조하다고 느낄때마다 인공눈물을 사용했습니다. 


인공눈물도 방부제가 없는 제품이 있는게 그게 좋다고 하더군요. 음...좋다고 하니 좋은 것 같습니다 ^^ 



제 포스팅이 유익하였다면 손가락 클릭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맨발s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