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의 간헐적 끊김 현상?


제 노트북 x61이 블루투스 2.1에서 블루투스 3.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블루투스 이어폰(HBS-730)과 노트북이 연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 20분정도 지나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처음에는 이럴수도 있나보다 해서 계속 연결을 시키곤 했습니다만...


그래도 계속해서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왜 그런건지 알 수가 없으니..답답합니다. ㅠㅠ;;


첫번째 시도~! 드라이버 업데이트


지금 제가 쓰는 블루투스 모듈이 x220, x220i, x220t, t420, t420s, t520 등에 들어가는 모듈입니다. 


따라서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관한 문제일 것이라 생각하고 먼저 레노버 블루투스 3.0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실행하였습니다. 


일단은 레노버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위 링크로 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구글 홈페이지에 들어가십니다. 





구글 홈페이지에 x220 bluethooth driver로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레노버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레노버 홈페이지에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 보시면 자신의 operating system(운영체제)를 확인하셔서 가장 최신판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win7 64bit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2013용으로 다운로드해봅니다.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이후?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했는데도...끊김 현상은 멈추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과 블루투스 모듈의 호환성 문제인지 모르겠으나...ㅠㅠ;; 왜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해결되는 분들도 계실듯 합니다만.. 안되는 경우에는 다음 방법을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래서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검색을 하기 시작했고 그 방법을 다시 시도해봅니다.




제어판에 진입하여 시스템 항목을 더블클릭 합니다.



좌측 상단에 '장치 관리자'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장치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장치관리자 진입하게 되면 상단에 thinkpad bluethooth 3.0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진입하게 되면 전원관리 항목 하단에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A)'이라는 항목을 체크해제 해줍니다. 


이 항목을 체크해제하게 되면 자동 절전모드로 진입하여 연결이 해제되는 경우가 없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나 블루투스 이어폰이 끊김 현상이 있을때에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정말 귀신이 곡할 노릇입니다...


저는 그래도 해결되지 않더군요...길게는 1시간 짧게는 20분정도가 지나면 블루투스 이어폰이 연결이 해제되는 것은 아니지만..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결국에는 연결해제하고 재연결을 해서 사용합니다. 


위 사진에 보시면 블루투스모듈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자꾸 끊기네요..


어이없는 방법으로 해결하다..


일단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노트북과 블루투스 이어폰이 연결되어 소리가 나오다가 갑자기 소리가 안나오는 것은 해결하였습니다.


어떻게 해결하였냐면... 블루투스 이어폰에 전화버튼이 있는데 소리가 안나올때 눌러주면 바로 소리가 나오더군요... 

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그렇습니다. 


아마도 약간의 호환성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이상합니다. 제 스마트폰인 갤럭시 넥서스와는 2시간동안 음악을 들어도 이러한 문제가 없었는데 노트북과의 블루투스 연결에서만 이런 문제점이 통화버튼을 한번 누름으로써 해결되는 것이 약간 이해가 되지 않는군요.. 


왜 그런지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이제는 그동안 받아오던 스트레스에서 일단은 해방되었기에 만족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블루투스 연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저의 삽질 내용이 되었군요 ^.^;; 

Posted by 맨발story
,